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o.9 렛허가 추천하는 웰니스 리조트, 제주 WE호텔 &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SPECIAL

by 렛허 2023. 11. 22. 15:21

본문

 

건강한 삶의 균형을 찾아가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웰니스 리조트 두 곳을 꼽았다. 제주 WE호텔과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다.


 

제주도의 물과 숲을 느끼는 시간, WE호텔 제주

제주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크고 작은 웰니스 명소가 많다. 다양한 선택지 중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를 때 ‘편안함’에 큰 가치를 둔다면 WE호텔이 제격이다. 웰니스가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 느껴지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왜 WE호텔인가?

WE호텔은 국내 최초의 토털 헬스 리조트다. 다양한 테라피 시설을 갖춘 웰니스 센터와 한라병원의 의료 서비스 기술을 접목한 건강증진센터가 공존해 디톡스, 안티에이징, 헬스 케어는 물론 나에게 맞는 종합적인 웰니스의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경험할 것

WE호텔의 웰니스 경험은 물과 숲으로 압축된다. 한라산 지하 암반에서 끌어올린 천연 화산 암반수를 사용하는데, 마그네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 제거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웰니스 센터의 수영장, 사우나까지 물과 관련된 모든 시설에서 사용하고 있어 이곳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웰니스 프로그램도 물을 이용한다. 아쿠아 메디테이션 풀에서 진행하는 ‘해암 하이드로’는 몸을 물 위에 띄운 상태에서 스트레칭과 지압을 하며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울감이나 불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이 찾는다.

 

 

시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WE호텔을 둘러싸고 있는 숲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WE호텔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인 해발 350m 한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한라산을 등반하지 않아도 잘 보존된 원시림을 걸으며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것. 혼자서 걷는 것도 좋지만 호텔에서 운영하는 힐링 포레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좋다. 약 69만㎡(21만 평)에 달하는 숲속 편백 군락지, 돌담길과 연못 등 색다른 10곳의 장소를 산책하며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추천 패키지

호텔 패키지로 웰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웰니스 클럽 패키지는 한라산 전망의 슈페리어룸 1박, 웰빙 조식 뷔페 2인, 천연 암반수 사우나가 포함되어 있다. 무엇보다 WE호텔만의 웰니스 프로그램 6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 즐길 수 있어 특별하다. 천연 크리스털 싱잉볼을 이용한 사운드 테라피, 광섬유를 이용한 조명 테라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마인드 테라피를 비롯해 각기 기능이 다른 6가지 풀에서 체질에 맞게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아쿠아 서킷, 돔 형식의 메디테이션 풀에서 음악을 들으며 스트레칭, 명상 등을 하는 아쿠아 플로팅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패키지는 2인 기준 주중 29만1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1100로 453-95
문의 www.wehotel.co.kr

 


리조트 전체가 웰니스 명소,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세계적으로 웰니스가 라이프스타일의 핵심으로 주목받으면서 해외의 많은 호텔과 리조트들이 웰니스 콘셉트로 바꾸고 있다. 피트니스, 스파, 의료 서비스 등 특화된 장점을 내세워 변신하는 것인데,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가장 기본에 집중한, 그래서 가장 웰니스다운 리조트다.

 

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인가?

진정한 건강과 행복이 평온한 휴식을 통해 찾아온다면 휴식의 바탕에는 질 좋은 수면이 있다. 파크로쉬는 숙면을 위한 최적의 객실을 기본으로 자연에 가까운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파크로쉬만의 특화 매트리스, 베개, 수면 유도 음악 등을 통해 객실에서는 그야말로 휴식과 꿀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험할 것

이곳의 시그너처인 웰니스 프로그램은 꼭 경험해봐야 한다. 보기에 화려하지 않아도 가장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한 커리큘럼이라 마치 웰니스 초심자들의 연습 프로그램처럼 느껴진다. 오전부터 시간대별로 프로그램이 다르다. 모닝 스트레칭부터 명상, 요가, 필라테스 등 전문 강사들이 이끄는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커다란 창으로 보이는 산, 그리고 바람에 따라 움직이는 나뭇잎들을 보며 몸의 감각을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시즌별 웰니스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눈을 감고 후각과 미각을 깨우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더 풍성하게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몸의 감각을 느꼈다면 마음의 감각을 느껴볼 차례다. 마인드풀니스 홀은 마음의 공간이다. 명상을 위해 마련된 이곳에서는 빛과 공기, 창을 통해 보이는 풍경까지 모든 게 고요하고 깊다. 숨을 고르며 천천히 느긋하게 자신과의 대화를 나눠보길.

 

 

추천 스폿

호텔 밖에서도 풍성한 경험이 가능하다. 해가 어스름해질 무렵 야외에 준비된 모닥불존에서 타닥타닥 타오르는 모닥불을 바라보며 ‘불멍’을 즐길 수 있다. 시기에 따라 강원도 감자를 구워 먹을 수도 있으니 유쾌한 시간이 될 것. 불멍을 끝내고 여름의 열기가 가신 밤, 파크로쉬 루프톱 별의 정원으로 가보자. 강원도의 맑은 밤하늘이 펼쳐지는 루프톱에서 쏟아지는 별의 기운을 만끽하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체감할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문의 www.park-roche.com

 

 

*2021년 8월 발행 기사로, 현재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에디터 서희라

디자인 박솔미

사진 제주 WE허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THEME NO.9

먹고 자고 걷고 숨 쉬고2


 

① 제주도에서, 아가스트요가

② 치유와 성찰의 숲, 로미지안 가든

③ 숨조차 고요한 예술의 시간, 김택화 미술관

④ 소통을 위한 단절, 뮤지엄 산

⑤ 렛허가 추천하는 웰니스 리조트, 제주 WE호텔 &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