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o.8 렛허가 추천하는 웰니스 온라인 스페이스, 웰리 & 나투라 프로젝트

SPECIAL

by 렛허 2023. 10. 19. 18:07

본문

코로나로 집 밖 외출은 힘들지만, 긍정적인 효과도 잃지 않길 바란다. 집 안에서 더욱 내밀하게 몸과 마음을 챙길 수 있는 비대면 웰니스 온라인 스페이스를 소개한다.

 


Pick 1 언제 어디서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습관, 웰리

혼자 하는 홈트레이닝의 한계를 넘어 온라인 속 강사가 1:1로 코칭해주는 온라인 라이브 요가 코칭 서비스다. 웰리(Welly)는 요가뿐 아니라 다도, 명상처럼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인도어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이 웰니스 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왜 웰리인가?

내가 가장 편안한 공간에서 나의 자세를 코칭해주는 선생님을 만날 수 있을까? 웰리는 언제 어디서든 몸과 마음 그리고 사회적 건강함을 생각하는 웰니스 활동을 쉽고 친숙하게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온라인에 대한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지만 웰리는 온라인에서도 충분히 쉬어갈 수 있음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경험할 것

원격 요가 서비스인 ‘웰리 루틴’이 자랑거리다. 요가 초보자를 위한 수업, 다이어트를 위한 요가 수업, 정통 요가를 경험할 수 있는 수업, 이완 및 순환을 위한 수업 중 원하는 수업을 모바일로 미리 예약하고 원하는 장소에서 실시간으로 요가 강사와 소통하며 코칭받을 수 있다. 일방적인 여타의 비대면 홈트레이닝 서비스와 달리 소속 강사들이 직접 수업을 기획, VOD로 촬영한 영상을 수업에 사용한다. 수강생의 요가 숙련도와 컨디션에 따라 개인별 맞춤 코칭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별하다. 712가지 요가 동작과 1000여 가지 이상의 요가 동작별 코멘터리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장점. 이러한 이유로 늦은 퇴근으로 생활이 불규칙한 현대인이나 싱가포르, 호주, 일본 등 해외에 거주하는 이들까지 이용하고 있다. 2021년 2월 기준으로 재결제율이 70%에 이른다는 것도 눈여겨볼 점.

추천 프로그램

시즌에 따라 다르지만, ‘여름, 요가로 탄탄한 몸 만들기’, ‘디톡스 폼롤러’ 수업이 최근 새롭게 개강했다. 지난 7월 11일에는 ‘여름, 빛나는 녹차의 맛’이라는 온라인 차 명상 다회를 열기도 했다. ‘차와 함께 즐기는 명상’을 콘셉트로 차 명상을 즐기는 방법, 차를 우리는 방법 등을 알려준 프로그램으로 수업 공지를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을 권한다.

문의 www.welly.rest

 

Pick 2 친환경 웰니스를 위한 느슨한 연대, 나투라 프로젝트

나투라 프로젝트(Natura Project)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자연 속 흙과 나무를 만지며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 운영 중이다. 그렇지만 여전히 본질적인 삶에 대한 고민과 실천은 각자의 컴퓨터 앞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격려하고 있다.

왜 나투라 프로젝트인가?

나투라 프로젝트는 신지혜 대표를 중심으로 자연과 호흡하고 싶은 이들의 느슨한 연대를 도모하는 친환경 웰니스 커뮤니티다. 편리한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우리가 포기할 수 없는 건강과 소비, 그리고 그것에 대한 관점을 생태적이고 신나게 해석하며 풀어가는 자리를 만들곤 한다. 요가를 좋아하는 사람,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 비건을 지향하는 사람처럼 다양한 형태로 무해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20~40대 여성들이 주로 함께하며 그들이 발산하는 밝은 에너지로 가득하다.

경험할 것

나투라 프로젝트가 파트너 커뮤니티 ‘요가 포 굿 라이프’와 함께하는 온라인 요가 서비스를 추천한다. 정규 클래스로는 ‘미라클 모닝 요가’와 ‘피쓰풀 나잇 요가’를 운영 중. 직접 만나지 못하지만 컴퓨터 앞 각자의 자리에서 천천히 호흡하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며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시간이다. 반면 소그룹 클래스는 10명의 소수 정예로 진행하는 밀도 있는 수업으로 참가자가 서로 연결,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응원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독서 클럽처럼 최근에 읽었던 혹은 읽고 있는 책에 관해 이야기 나누며 소통하기도 하고 매주 생각하고 기록하는 미션을 통해 삶의 고민을 주체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한다.

추천 프로그램

코로나가 잠잠해진다면 올해 가을쯤, 규모 있는 환경 포럼과 페스티벌을 계획 중이다. 그간 하지 못했던 오프라인 요가와 명상,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캠핑을 포함한 로컬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문의 instagram.com/naturaproject.kr

 

에디터 | 김민지

디자인 | 박솔미

 


THEME NO.8

먹고 자고 걷고 숨 쉬고 1


① 팬데믹 시대에 떠남을 생각하며

② 치열한 도시에서 진짜 나를 만나는 공간, 밑미

 예술적 영감과 심신의 안정이 공존하는, 웰니스 K

 렛허가 추천하는 웰니스 온라인 스페이스, 웰리 & 나투라 프로젝트

관련글 더보기